본문 바로가기
맛잼잼

[강릉 맛집] 막국수랑 수육 엄청 맛있는 집, 동해막국수 교동점

by konan record 2020. 4. 26.

 

봄,여름,가을 시원한 막국수와 수육 땡길 때 ~~~^^

 

강릉 교동택지에 위치한 '동해막국수' 교동택지점

 

간판에는 소머리국밥과 회냉면 전문점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사실은 수육과 비빔 막국수, 물 막국수 잘하는 집이랍니다^^

대부분이 손님들이 수육과 막국수 드십니다

 

카운터 모습입니다.

유명인들이 많이 다녀가셨는지

한쪽 벽면이 모두 싸인으로 채워져 있어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한쪽만 찍은 모습인데,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단체손님도 앉을 수 있는 크기의 홀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5시 조금 넘은 시간이라

아직 식당 손님이 없는 편입니다. ㅎㅎ

 

주방은 오픈형 주방입니다.

안에 주방장님이 음식 만드시는

모습이 고스란히 보입니다. 주방장님 분주하게 움직이시더라구요^^

 

셀프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세팅으로 모두 주시고,

추가 깍두기, 열무김치, 무절임 등은

셀프코너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육은 중자와 대자로만 구분되는데 대자 주문했습니다.

고기양이 많습니다.

 

요게 수육 먹을때 중요포인트죠!!!

'명태무침'인데 요게 얼마나 맛있냐에 따라서

그 식당의 수육맛을 평가하는 척도라고 할 수 있죠~~

 

동해막국수의 명태무침은

적당한 짭조르함과 달짝지근함이 잘 어우러져

고기와 궁합이 정말 잘 맞습니다.

요거 때문이라도 수육을 꼭 시켜 먹습니다.

 

요건 기본세팅에 나오는 백김치, 무절임, 열무김치입니다.

수육 쌈 싸 드실때 반찬 1~2가지씩 같이 싸드시면 더 맛있어요.^^

 

마늘과 새우젖

저는새우젖이 짜지 않아 좋더라구요~

 

수육에 마늘 얹고, 명태무침, 새우젖까지 한점 얹어서~~

캬~ 소주 안주가 따로 없죠!!!

 

요건 물막국수입니다.

김가루가 국물을 모두 덮었네요^^

 

면이 적당히 쫄깃하고,

특히 국물이 맛있습니다.

국물이 감칠맛이 나서 한번 맛보면 잊을수 없는 맛입니다.

 

비빔 막국수입니다.

비빔 막국수에는 명태무침이 고명으로 나와요.

 

중요 포인트입니다.

수육을 막국수에 싸 먹는 재미

모두 아시죠?

 

아!!! 또 먹고 싶다

 

한가지 죄송한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먹는데 정신이 팔려 메뉴판과 가격표를 못 찍었습니다.

하지만, 막국수 생각날때마다 매번 방문하는 집이니

담에 방문시 꼭 찍어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막국수 먹고 싶을때 매번 찾는 집 동해막국수였습니다.~~~^^

 

제 입맛은 지극히 주관적이니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