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잼잼

[강릉맛집] 중국본토요리 태양부 양꼬치 훠궈

by konan record 2020. 5. 2.

양꼬치 맛집

가끔 양꼬치 먹고 싶을때 있죠?

 

태양부 양꼬치 훠궈

 

주소 : 강릉시 선수촌로 79-21

전화 : 033-645-5877

 

오픈 ▷ 오전 12:00 ~ 오후 12:00

휴일 ▷ 둘째주 네째주 월요일

주차장 유/무 ▷ 무

(건물 주차장이 작게 있지만 도로가나 골목길에 주차해야 해요)

 

간판에 참숯 사용과, 중국 본토요리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네요.

 

내부 홀 모습이예요.

길쭉한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중국 본토요리 전문점 답게 들어가면 향신료 냄새가 납니다.

특유의 향신료~~ 어떤 분들은 이 냄새를 좋아하시죠?

 

가게 안쪽에는 원형 테이블도 있어요.

8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네요.

중국 느낌 물씬 나죠?

 

주방은 가게 중간쯤에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요.

주방장님 모습이 보이는데, 중국 분인거 같더라구요.

 

셀프 바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훠궈소스 만드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요.

저희는 훠궈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패스 했어요^^

 

점심때는 식사 메뉴 위주로 판매하더라구요.

짜장면, 볶음밥이 5천원이니

많이 싼편이죠?

직접 먹어보지는 않아 맛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메뉴판입니다.

양꼬치는 1인분이 10꼬치로 12,000입니다.

저희는 양꼬치 2인분 주문했어요.

 

그리고, 라조기(닭고기) 주문했는데요.

15,000원입니다.

요 메뉴가 신의 한수 였네요^^

중국 본토요리 전문점 답게 다양한 중국 요리가 있어요.

 

식사류입니다.

마라탕도 하나 주문했어요

마라탕은 10,000원입니다.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마늘짱아찌 외에는 일반 중국 음식점과 다를게 없어요.

 

양꼬치를 구워줄 참숯입니다.

숯 색깔 좋네요.

태양부 양꼬치는

반자동 식 양꼬치 구이 시스템입니다.

왜 반자동인지는 아래에서 보여드릴께요^^

 

양꼬치 20개, 2인분입니다.

 

오우 기름이 쭉쭉 빠지며 맛있게 익고 있습니다.

고기 구울때 나는 연기도 환풍구로 잘 빨려가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위에 환풍구로 연기 빨려들어가는 모습 보이시죠?^^

 

자~~~ 왜 반자동 구이 시스템인지 보세요!!!

꼬치를 얹어 놓으면

화로가 움직이며 자동으로

골고루 익혀 줍니다.

 

특제 비법이라는데,

태양부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양념이라고 합니다.

 

구워진 양꼬치를 양념에 찍어서 한입에 왕~~~

맛있어요!

태양부 양꼬치는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구요~

 

마라탕입니다.

국물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

정말 매웠습니다.

 

국물을 한입 먹었더니

식은땀이 사르르 흘러나왔습니다.

맛있는 매운맛입니다.

하지만 너무 매워서 한꺼번에 많이 먹지는 못하고,

쉬었다, 쉬었다를 반복하며 후르룩 했네요 ㅋㅋ

정말~~~매워요!!!

 

라조기입니다. 중국식 닭튀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맛있었어요!!!

바삭한 튀김옷에 약간 매콤하면서도 짭조름하니

아이들도 잘 먹더라구요.

앞으로 라조기는 자주 먹을거 같습니다.

 

라조기에는 빨간 고추가 정말 많이 들어갔는데요.

처음에는 빨간 고추가 있네라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빨간고추가 반이였습니다.

위에 사진 보이시죠? ㅋㅋ

 

 

가끔 양꼬치 생각날때 방문하는 가게입니다.

 

중국 본토요리라 향신료 향이 강하고,

평소 먹던 중국집과는 맛이 좀 다릅니다.

 

향신료가 거북하거나 그럴 정도는 아닙니다.

일반 중국집과 비교했을때 향신료 향이 조금 난다는 의미입니다.

 

양꼬치 좋아하시는 분!!!

새로운 중국 요리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