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가영 프로필 열애설 과거사진 인스타
독일 유학 생활 도중 만나 결혼한 부모님 덕분에 독일에서 자랐고, 초등학교 3학년 때 가족들과 한국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문가영은 1996년 7월 10일 독일 바덴 뷔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라는 지역에서 태어났고 문가영은 본명으로 글월 문(文)에 아름다울 가(佳), 빛날 영(瑛) 자를 쓰는, 아름답게 빛나는 사람이라는 뜻의 이름 의미라고 하네요.
▶ 문가영 프로필
169cm / 46kg
서울한남초등학교 (졸업)
보성여자중학교 (졸업)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재학)
독일에서 초등하교를 다니다 한국으로 와서 2015년에 성균관 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했는데요. 당시 '장수 상회'를 찍을 때 입시를 준비해서 입시 스트레스가 심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물리학자이시고, 어머니는 음악가로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플룻.피아노.재즈.발레가 특기라고 합니다. 또한, 독일어,영어,한국어를 구사하는데 자기 자신은 3개국어가 다 수준이 높지 않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11살인 2006년에 Mnet 뮤직드라마 《추락천사 제니》 혜미 역, 영화는 2006년 《스승의 은혜》 어린 은영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현재 24살로 연기경력이 10년을 훌쩍 뛰어넘는 경력 배우로 감정표현, 발음, 발성 등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열애설
2018년 5월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서 함께 연기했던 우도환과 열애설이 났고 다음해인 2019년 11월에도 우도환과 또 한번 열애설이 났지만 소속사에서는 친한 사이라며 2번 모두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이 우도환이 거주하는 동네에서 손을 잡고 다니거나 카페에서 함께 목격되는 등 데이트를 즐긴다는 목격담이 나왔었으며 한 언론에서 열애 사실을 보도했으나, 두 사람의 소속사는 "배우들끼리 두루두루 친하다"며 두 사람의 열애에 선을 그었습니다.
▶ 페미니스트
문가영은 연기 못잖게 책을 좋아하는데, 작품 관련 책을 찾아보기 보다는 고전 문학·철학·인문학 책을 즐겨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SNS를 통해 ‘페미니스트’라고 공공연히 밝힌적이 있는데요. ‘페미니즘’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기준점이 달라 옳고 그르다고 판단할 수 없는 문제로 자신도 여러 책을 읽으면서 알아가는 과정이고, 이 시점에 맞다고 생각하는 걸 SNS에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페미니즘은 어린 시절 독일에서 자란 영향으로 아버지가 페미니즘 관련 책을 워낙 많이 읽었다고 하네요
▶ 연기 열정
완벽주의를 추구해서 덜렁대는 건 자신이 용납을 못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촬영장 가기 전에도 시뮬레이션을 많이 하는 편이며 항상 새로운 연기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서 "시청자들을 놀래켜 주고 싶다"며 연기 욕심을 밝혔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항상 180도 다른 캐릭터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노력하는 배우 문가영이 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
▶ 여신강림 포텐 폭발
여신강림 주인공으로 지금껏 단 한 번도 본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여신 강림 임주경 역할에서 모든 것을 내려 놓고 거침없이 온몸을 내던지는 코믹 연기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로코 여신' 타이틀의 가치를 증명해내며 시청율 상승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성형
조보아를 닮았다는 얘기도 있고, 뛰어난 미모 때문에 문가영의 성형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 어릴때 사진과 성장시 사진을 보면 자연미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릴때 모습이 그대로 얼굴에 묻어나네요.
현재 여신강림에서 비주얼부터 연기까지 출구 없는 문가영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공감과 응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문가영의 해맑은 미소와 에너지가 광대를 자동으로 승천케 하며, 차세대 ‘로코 여신’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문가영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 문가영 인스타
www.instagram.com/m_kayoung/?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