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잼잼

[강릉 등촌샤브칼국수] '버섯 매운탕 샤브' 숨겨진 지역민 맛집

by konan record 2020. 5. 23.

 

얼큰한게 땡길때^^

요새는 샤브집이 많이 생겼지만,

등촌은 아주 오래전부터 버섯 매운탕 샤브로 유명하죠~

      

등촌샤브칼국수

전화번호 : 033 642 5392

open  11:00

close  21:30

휴일  매주 일요일, 월요일

 

등촌샤브 칼국수는

강릉시 교동 택지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게 앞에 주차면이 4곳 정도 있는데~

 

손님이 붐빌 시간에는 골목길 이면에 주차공간이 마땅치 않아

주차 여건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특이하게 일주일에 2일이 휴일이예요^^

사장님이 일할땐 열심히 하고 쉴때는 푹 쉬자는 워라밸 세대!!!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클로즈 주문은 저녁 8시 30분입니다.

 

가게는 좌식 테이블입니다.

사진 보이는 곳 외에 단체손님을 위한

별도의 방들이 따로 더 있어 단체로 가시기에도 좋아요^^

 

주방은 오픈형이라 조리과정 등을

모두 볼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메뉴판이예요.

소 : 버섯매운탕칼국수 + 샤브샤브(150g)  21,000  => 2인 기준

중 : 버섯매운탕칼국수 + 샤브샤브(300g)  36,000  => 3인 기준

대 : 버섯매운탕칼국수 + 샤브샤브(450g)  51,000  => 4인 기준

소,중,대 메뉴에 계란볶음밥 1인분씩은 기본으로 나와요^^

그리고, 칼국수를 안드시면 가격이 천원씩 내려가요~.~

 

제가 등촌샤브칼국수를 좋아라 하는 이유중

하나가 이 겉절이 김치예요^^

감칠맛이 도는게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다른 반찬은 없답니다.  겉절이 하나로 승부보는 사장님^^

 

버섯 매운탕이 나왔어요.

끓이기 시작합니다. 벌써 침이 고이네요^^

 

소고기 샤브 1접시이예요

1접시가 150g

소 자를 주문하면 1접시

중 자를 주문하면 2접시

대 자를 주문하면 3접시

나옵니다.

 

버섯 매운탕이 끓기 시작하네요.

보글 보글 잘 끓고 있는게 너무 먹음직 스럽네요~~~

 

매운탕이 끓기 시작하면

소고기도 넣어 익혀줘요

다 익으면 건져서 챱챱~~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계란 볶음밥이예요.

주문하면 따로 볶아다 주시는데요~

종업원 분이 여러 곳에서 주문 들어온

계란 볶음밥 볶는라고 많이 바쁘시더라는~~~^^

 

완전체죠!!!

매운탕 샤브샤브에

계란 볶음밥~~

 

매운탕 국물에 계란 볶음밥을 적셔 먹으면

그게 또 예술입니다.

아~ 지금도 침 넘어 가네요~.~

 

 

매운탕에 칼국수 대신 라면사리를 주문했어요.

 

라면 사리만 주시는게 아니고, 버섯과 미나리를 추가로 주시네요.

센스 짱!

 

보글 보글 라면이 끓고 있어요

 

한 젓가락 하실래요?~~

얼큰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얼큰한 국물에 영향이 많은 버섯과 소고기까지 너무 맛있어요

위생 : 신축 건물이 아닌데도 가게가 깨끗해 좋아요

친절 : 종업원 분이 쉬지 않고 움직이세요. 너무 친절합니다.

 

얼큰한 게 땡길때 자주 가고 싶은 맛집이랍니다.

 

제가 사먹고 개인적 의견을 담은 리뷰이니 다른 의견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세요!!!

 

댓글